㈜호미소프트의 김덕천 대표가 17일 SBS BIZ 채널의 인기 생활정보 프로그램 '라이프매거진 참좋은 하루'에 출연하여 공유창고 사업의 성장성과 미래 가치를 집중 조명했습니다. "넘치는 짐 보관, 공유창고로 해결한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방송은 이제 셀프창고가 대한민국에서도 공간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자리 잡고 있음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평가됩니다.
▶ 호미소프트 김덕천 대표
2025년에 내다보는 셀프창고의 비전,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클릭)
0원 인건비, 100% 오토
무인운영을 표방하는 코인세탁소나 스터디카페도 매장의 쾌적함을 "유지"하기 위한 최소한의 인력은 필요하게 됩니다. 점주 본인이 직접 시간을 내서 일을 하면서 인건비를 상쇄시키기도 하지만 "오토 창업"의 목적에는 어긋난다고 하겠습니다.
▶24시간 완전 비대면 QR 출입 시스템
이용시간에 제약이 있는 공유 창고들과는 다르게, 셀프창고 캐리박스는 24시간 비대면 예약과 이용이 가능한 공유창고 플랫폼입니다. 캐리박스가 개발하고 구축한 무인운영 프로그램과 위탁운영 시스템이 이를 가능하게 하는데 그 덕분에 캐리박스의 점주는 인건비 0원의 100% 오토운영을 실현하게 됩니다.
※ 캐리박스 오토창업은 본사의 100% 위탁 운영 덕분에 점주가 인건비와 관리 부담 없이 다수의 무인 점포를 동시에 소유할 수 있게 하여, 점주의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캐리박스의 점주 친화적인 창업 방식입니다.
실내 X 실외
하이브리드 공유창고
캐리박스
▶ 공실에 최적인 실내형 셀프창고
▶유휴지에 딱인 실외컨테이너형 셀프창고
캐리박스는
건물의 공실에 개설하는 실내형 창고에 집중하는 다른 공유창고 업체들과는 달리, 건물 공실 뿐 아니라 활용하지 못해 방치된 땅인 유휴지에도 공유창고를 개설할 수 있도록 실외형 컨테이너 셀프창고까지 함께 갖춘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제공합니다.